For the best web experience, please use IE11+, Chrome, Firefox, or Safari

랜섬웨어 – 계층적 방어

랜섬웨어 – 계층적 방어

랜섬웨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. 오랜 시간 존재했고 랜섬웨어 가해자가 경제적 이익을 얻 을 기회가 있다고 예상하는 한 사라지지 않습니다.

실제로 2019년 Forrester Research1 보고서에 따르면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랜섬웨어 공격 수는 전년 대비 500% 증가했습니다. 또한, Forrester는 이러한 공격이 비즈니스에 초래하는 비용이 115억 달러에 달한다고 추정합니다. 이는 고객과 파트너의 신뢰 상실이라는 무형 비용은 고려조차 하지 않은 추정입니다.

또한, 랜섬웨어 공격 후에 모든 데이터를 완전히 복구할 수 없는 것에 대한 비용도 있습니다. 실제로 2019년 Forrester에서 실시한 설문조사²에 따르면, 랜섬웨어 공격 후에 설문조사 응답자의 단 25%만이 75%~100%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었다고 답했습니다. 반대로, 39%의 설문 응답자는 50%~74%의 데이터만을 복구할 수 있었다고 답했습니다.

랜섬웨어의 위협 및 비용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에서 IT와 백업 관리자의 당면 과제는 랜섬웨어 위험을 완화하는 데 필요한 방어 계층을 지속적으로 재평가하는 것입니다.

랜섬웨어 – 계층적 방어